세종시 백승헌 군, 대한민국 인재상 ‘영예’
교과부·과학창의재단 주관 대학생 40명 선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2-17 17:28:5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백승헌(26·경영학과 4) 군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선정하는 ‘2013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백 군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과 전공학문 연구는 물론, 다양한 학내외 활동 등으로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탁월한 성취 ▲창의적 사고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학생 수상자는 백 군을 비롯해 전국에서 총 40명이며, 이들에게는 18일 대통령 명의의 상장과 장학금(300만원) 등이 수여된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발전가능성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2001년부터 매년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과 중앙의 심사를 거쳐 선발하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9월 4일 지역심사위원회를 구성, 백 군을 중앙에 추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