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호수공원에서 무료로 요트·카약 타세요!
세종호수공원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개장식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18 07:09:4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호수공원에서 요트카약 등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이 열린다.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18일 오후 2시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개장식을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개장식에는 해수부장관과 행복도시건설청장을 비롯해 참가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축하행사와 안전교육에 이어 딩기요트, 카약, 고무보트 체험프로그램이 시행된다.

해수부와 행복청이 주최하고 대한요트협회(회장 박순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내달 31일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필요시 10월 15일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교실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간단한 조작 및 안전 교육을 거친 후 직접 요트나 카약, 보트에 승선·조작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세종호수공원을 포함해 전국 50여 개소에서 운영되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내년에는 보다 확대해 국민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복청 관계자는 “세종호수공원이 행복도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아 자주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호수공원은 주변의 경관과 산책로 등에 매료돼 주말이면 인근 도시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개최되고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성숙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도 즐길 수 있게 돼 세종시민들의 한 차원 높은 레저여가활동에 기여함은 물론 도시발전에도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행복청에서는 이번 체험행사를 계기로 호수공원에서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