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식 세종시장,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17일 자유센터서…자유민주주의 수호등 기여 공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6-17 12:58:1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유한식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세계자유민주연맹(WLFD) ‘자유장’을 수상했다.

유 시장은 17일 오전 서울 장충동 자유센터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창립 59주년 기념 및 자유의 날 선포 2주년 기념식’에서 세계자유민주연맹(WLFD)에서 수여하는 국제자유장을 받았다.



세계자유민주연맹 국제자유장은 자유민주주의 가치 창달과 세계 평화의 수호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인사를 발굴 수여하는 포상이다.

유 시장은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모델이며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도시’ 세종시 탄생과 성공적인 출범 및 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특히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수호 및 자유민주시민 육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타이완에 총 본부를 둔 세계자유민주연맹(WLFD)은 자유와 민주주의를 옹호하는 144개국이 참여하는 국제 민간기구로, ▲자유과 민주주의 사상을 전파‧실현되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인권과 기본적 자유가 존중되고 지켜지도록 독려하며 ▲침략제국주의, 전체주의, 독재 권위주의 출현을 저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