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신협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기금 기탁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2-05 15:17:04

[강진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4일 김승식 강진신용협동조합(강진신협) 이사장은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장학기금 5백만 원을 전달했다.



김승식 이사장은 오는 6일 제34차 강진신협 조합원 정기총회를 앞두고 “지역교육 발전을 주도하며 인재육성 발굴에 노력하고 있는 강진군장학재단의 뜻에 동참하고자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 군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신협은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2천7백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복지사업과 공익적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는 모범적인 기관이다.



또, 강진신협의 우수한 조합경영과 사업 추진 성과, 경영 우수사례 등은 타 시도 지역 신협에서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 찾아올 만큼 농어촌 선진금융 조합으로 높이 인정받았다.


한편, 올해 1월말 기준 강진군민장학재단에 모금된 장학기금은 144억 원이며, 최근 강진고등학교가 거점고로 지정돼 278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면서 군민의 큰 염원이었던 강진 교육사업이 활기를 띄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