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산불예방 진화대원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2-04 14:40:20
[곡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3일 곡성문화센터에서 곡성군(군수 허남석)은 산불진화대원 65명, 관련 공무원 25명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진화대원 교육을 실시했다.

‘푸른 산 우리가 지킨다’ 는 선서로 시작된 이날 교육은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인식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허남석 군수는 “산불 사전 예방 등 산림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우리지역의 소중한 자원인 산림이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산불전문 진화대원은 오는 6월 8일까지 곡성군 관내 11개 읍면에서 개인별 무단소각,논․밭 불 놓기 행위에 대한 계도와 감시활동 그리고 산불발생시 초동진화와 신고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산림 면적이 72%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군은 고령 노인들이 영농준비를 위해 논․밭두렁이나 농산폐기물을 소각할 때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