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약사회 따뜻한 마음나누기 후원 물품 전달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1-14 15:45:18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고흥군 관내 약사회에서 2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전달하여 지역사회 「나눔」의 미담이 되고 있다.

고흥군과 약사회는 1월 10일 고흥군청에서 전달식을 갖고, 지난해 연말「사랑의 릴레이쌀」기탁에 이어 이불, 밥솥을 비롯한 생필품 등 56점을 쾌척하여 어려운 이웃이 겨울을 무사히 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물품은 고흥군보건소 직원으로 구성된 ‘기지개봉사단’의 결연가정을 포함한 어려운 가정에 직접 전달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전열기 점검과 주민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나눔의 시간도 가졌다.





포두면의 홀로 사는 대상자 한 분에게는 가스통을 전달했는데, 손을 꼭 잡으면서 “이렇게 살다보니 그동안 말도 못하고 음식도 못해 먹었는데 너무 너무 고맙고 이런 감사할 데가….”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앞서, 물품 전달식을 갖는 자리에서 박병종 군수는 “군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단체,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이렇듯 봉사와 나눔을 이어간다면 행복한 고흥, 참고흥이 실현될 것”이라면서 “군민 모두가 해피고흥 만들기에 동참해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고흥군약사회는 고흥군과 연계하여 마을 어르신「사랑의 지팡이」지급사업 등 매년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써 달라며 3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과 생필 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고흥군약사회(회장 박승록)는 “앞으로도 언제든지 군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돕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데 힘쓰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