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이유식 및 간식 만들기 실습교육
임종문 | 기사입력 2013-11-08 11:49:21

[광양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11월 8일(금) 광양시보건소는 ‘광양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에서 2013년 영양플러스대상자, 관내 임산부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이유식 및 간식 만들기」 요리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실습 교육은 잘못된 식생활을 개선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보건소 영양플러스 영양사의 지도하에 직접 이유식 및 간식 만들기를 통하여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가정에서 실생활에 적용해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요리들로 생후 6개월이 지난 영아를 위한 이유식 양송이 감자스프, 돌 이상 유아를 위한 간식 궁중 낚지볶음, 밀쌈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 영양사 및 요리학원의 전문 조리사와 함께 직접 조리하고 맛보며, 즐거운 요리실습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다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문제가 있는 임산부, 수유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불량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특정식품을 6개월간 매월 2회 공급과 함께 영양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능력 배양을 통한 장기적 건강 확보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