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 가정만들기 ‘효(孝)사랑’ 행복프로그램 운영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 가족상담치료, 소통 교육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4-03 06:39:54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는 지난 30일 담양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시어머니와 생활개선회원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孝)사랑’ 행복한 고부관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복한 고부관계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고부간의 갈등해소와 긍정적인 소통의 장이 되어 참가자들의 호응도 좋아 올해도 운영하게 됐다.



가족상담치료 전문가인 참행복교육원 이병준 대표를 초청, 고부간의 행복을 만드는 소통 교육 특강과 함께 클래식 기타 연주에 맞춰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고 고부간의 교류를 위한 노래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어머니를 위한 감사편지와 시낭송을 통해 그동안 마음속 깊이 묻어 두었던 감정들을 표현하며 치유의 시간을 갖고 고부간 사랑을 확인하는 가슴 뭉클한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고부간에 함께 한국대나무박물관을 관람하고 대숲의 푸르름과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사진촬영을 하면서 고부간의 정을 더욱 돈독하게 다졌다.

생활개선담양군연합회 장효순 회장은 “농촌의 여성 농업인들은 열악한 농촌 여건속에서 시부모를 모시고 묵묵히 농업에 전념하고 있다”며 “이번 난타, 춤, 웃음치료 등 효사랑 행복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히 어머님과 더 친밀해졌다 앞으로도 감사와 사랑등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