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마음으로 찾아가는 산사’ 108산사 순례기도회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8-13 20:38:29

‘마음으로 찾아가는 산사’ 108산사 순례기도회가 천년 고찰 전남 강진군 성전면의 월출산 무위사에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됐다.

‘마음으로 찾아가는 산사’ 108산사 순례기도회 개최




3일간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6,000여 명의 불자들은 책의 저자이자 서울 도선사 주지인 선묵 혜자스님의 기도법회 진행에 따라 시 낭송과 도량을 참배하고 우리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도법회를 마친 순례단은 강진군 노인요양시설인 자인원에 후원기금을 전달하고 다문화가족과의 자매결연, 효부에 대한 효행상 전달, 강진관내 중고생에 대한 장학금 전달 등 보시기부로 부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변덕스런 날씨에도 불구하고 진행된 108산사 순례기도회는 강진군이 자랑하는 특산품들이 전국 각지의 신도들에게 인기를 끌어 특산품코너가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농촌사랑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혜자스님이 전국 108개 산사가 있는 지역특산물 애용으로 농촌을 되살리는데 불자들이 앞장서 줄 것을 권장하는 실천운동에 앞장섰다.

강진군 농특산물직거래사업단이 중심이 돼 마련한 장터는 시중가격보다 2~30% 저렴한 가격에 된장과 파프리카, 미역 등과 함께 무농약 인증 쌀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해 홍보효과는 물론, 2천 여 만원의 판매실적까지 거두었다.

또한 무위사 주변에 자리한 농촌체험마을로 잘 알려진 녹향월촌의 쌀과 한과, 장아찌, 잼 등을 선보여였다.



행사장을 찾은 박균조 강진부군수는 “국보와 보물 등 9점의 문화재를 간직한 무위사를 찾아 준 순례단 방문을 환영하고 농촌 활력을 위해 실천해 준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