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8월 4일~ 5일까지 제5회 축령산 산소축제 개최
공기가 깨끗한 청정지역, 전국 최대 규모의 편백나무 숲에서 특별한 축제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7-09 22:17:22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제5회 장성 축령산 산소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최대 규모의 편백나무 숲을 자랑하고 있는 장성군 축령산에서 산소(O2)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서삼면청년회가 주최하고 장성 축령산 산소축전 추진위원회에서 주관 하며 ‘초대-편백숲과 O2의 향연’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총 3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연행사로 산소음악회, 7080 통기타 라이브 공연, 퓨전국악 공연 ▲체험행사에 피톤치드 산림욕, 편백화분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부대행사로 숲속 도서관, 숲속 한방 체험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로 만든 향토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편백나무 제품과 농·특산물 판매 코너도 마련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찬스도 제공한다.



산소축제 관계자는 “피톤치드를 함유한 신선한 공기와 이국적인 축령산의 모습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남은 기간동안 성실히 준비해 소규모 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을 홍보하는 등 발전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령산은 779ha의 편백나무와 삼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 향으로 최고의 삼림욕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축령산 둘레길과 KTX 산소열차 등을 통해 연 50만명 이상이 축령산을 다녀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