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51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성화 봉송주자 모집
지리산 노고단과 섬진강에서 채화, 전 읍·면 봉송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2-02 21:03:51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2월 1일부터 29일까지 제51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성화 봉송 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51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군에 따르면 읍·면별로 주 주자 14명을 비롯해 부 주자 14명, 호위 주자 104명 등 총 132명을 선발한다.
성화 봉송은 전남체전의 시작을 알리고 성공을 기원하는 중요한 행사로서 구례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대표하는 지리산의 노고단과 섬진강, 두 곳에서 대회 첫날인 4월 24일 오전 채화한다.



채화된 성화는 구례군 2개 노선으로 나뉘어 8개 전 읍·면의 소재지를 각각의 주자들이 경찰 등 호위를 받으며 봉송하게 되며, 구례읍 서시천 체육공원에서 합화하여 개회식 때 최종주자가 성화대에 점화하게 된다.



성화봉송 주자 참가신청은 구례군 관내에 거주하는 14세 이상으로 1㎞를 7분 이내 완주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 기간 내에 구례군청 문화관광실 또는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각 구간별 주자는 해당 읍면별 모집인원을 고려하여 지역의 특색을 갖춘 다양한 계층과 분야에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주자에게는 유니폼, 운동화, 양말 등이 지급되며, 대회 전날, 성화봉송 교육과 예행연습 등을 거쳐 대회 당일인 4월 24일,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서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