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청소년대상 가상 음주체험 및 캠페인 실시
고글셋 이용 만취 상태 체험, 청소년 건강생활 실천 홍보물 배부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4 11:01:01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자리를 마련했다.



군은 지난 19일 해남군민광장에서 고글셋 이용 만취상태 체험 및 음주섭취 강도 측정 등 음주체험과 비만조끼 착용으로 비만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장 운영은 술을 마시게 되면 자신은 멀쩡하다고 느끼더라도 지각능력이나 운동능력 등이 저하되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술을 자제하고 비만으로 인한 질병예방과 신체의 부자연스러움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와 함께 흡연예방과 청소년 정신건강 및 인터넷 중독 예방, 아침밥 먹기 등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용 판넬 15종 전시, 풍선을 이용한 홍보 및 리플렛 등 홍보물 1,000부 등을 배부하는 등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통해 해남군의 밝은 미래가 펼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실시했다



해남군은 청소년 초기흡연 시작 연령이 초등학생으로 낮아지고 있는 추세에 있어 유치원과 초등학교 캠프를 이용하여 4월중부터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남군관계자는“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흡연예방 교육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