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심.뇌혈관 질환 집중 관리에 나서
지역보건 교육기관과 연계
| 기사입력 2011-01-18 09:34:23

[순천=타임뉴스] 순천시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집중 관리에 나선다.

시는 1월에서 2월 농한기를 이용 지역보건 의료기관인 청암대학 간호학과와 연계 보건진료소 또는 마을경로당에서 다음달까지 심뇌혈관 질환예방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심뇌혈관 질환 예방 교육과 직접 조리한 음식 염도,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을 측정 자가 관리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 관계자는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으로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예방교육 등으로 시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겨울방학을 이용 2011년도 초등학교 취학 예정자 및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일본뇌염과 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TD(파상풍, 디프테리아) 접종을 지난 1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보건소 및 상삼출장소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