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립도서관,'책 읽는 가족'선정
573권의 책을 읽은 성홍범씨 가족 등 4가족 선정
| 기사입력 2010-12-24 09:21:16

[해남=타임뉴스]

해남군립도서관이 2002년부터 한국도서관협회와 공동으로 시행해 오고 있는 가정독서운동 캠페인 일환으로'2010년도 책 읽는 가족'4가족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가족은 독서회원으로 평소 자녀와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며 독서생활화를 실천해 온 성홍범(47세)씨 가족, 유미란(47세)씨 가족, 김선화(44세)씨 가족, 천병오(39세)씨 가족 등 이다.



해남군립도서관에 따르면 독서회원으로 등록된 성홍범씨 가족(4명)은 2010년 1월부터 11월말까지 573권의 책을 읽어 가장 많은 도서대출실적을 올리는 등 가장 모범적으로 독서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된 가족에게는 한국도서관협회장과 해남군립도서관장 명의의 '책 읽는 가족' 현판과 인증서가 전달된다.



해남군립도서관 독서회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즉석에서 독서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도서관을 잘 이용하며 대출실적이 높은 이용자에게는 매년 독서의 달에 모범이용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해남군립도서관 관계자는 "가족들이 도서관을 찾아 여가시간을 활용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부모가 자녀들을 도서관으로 이끌어줌으로써 책을 가까이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며 성장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며 도서관의 많은 이용을 기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