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해상 사고 예방을 위한 해상교통안전 간담회 개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5 11:48:55

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정창원) 완도해상교통관제센터에서는 ‘10년 11월 24일 해상에서의 선박 사고 예방과 겨울철 대비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동절기 해상교통안전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완도해양경찰서, 한국해운조합 등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완도 VTS 사고 예방 관제사례 청취 및 현안 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항계 내 및 항로상의 장애물 등 항행 위해요소 제거 방안 완도항 이용자들의 민원 해소 방안 어선의 항법 미 준수 등에 대한 안전대책이 제시 되었다.

이날 논의된 사항은 해양관련 기관간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마련하여 청정한 완도해역 조성과 통항선박들에게 안전운항에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또한, 간담회와 사고예방사례 발표회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도출된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함으로서 선박 이용자의 항행 위해요소와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서남해권 해역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