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용당2동, 노오란 해바라기 만발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8-03 14:44:52

목포 용당 2동(동장 문선화) 용호초등학교 옆 공한지 200여평에 지난봄 희망근로 사업 추진으로 뿌린 해바라기 꽃 3,000송이가 만발해 장관을 연출하며 주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


용당 2동에서는 희망근로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공한지 35필지 8,800㎡에 꽃길조성 6개소, 자연체험학습장(고구마 식재) 1개소 등 자투리 공한지를 활용 다양한 볼거리 공간을 마련하여 지나가는 주민들에게 풍요로운 마음의 선물을 주고 있다.

현재 90%의 개화율을 보이고 있는 해바라기 꽃은 이번 주말에 개화가 절정기에 이를 것으로 보여 주위의 관심 있는 분들이나 학생들의 주말체험학습장으로 한번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특히, 이곳 해바라기 꽃이 만발하기 까지 씨를 뿌리고, 물을 주고 가꾸며, 정성을 아끼지 않은 용당 2동 고추실 통장의 숨은 노력봉사가 있어 주위 사람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용당 2동은 내년에도 조선대학교 부지 등 관내 공한지에 꽃길조성 및 다양한 체험학습장을 만들어 도심속에서 농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살고 싶은 동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