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도대교 조기개통에 따른 개통식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3-29 18:32:17


신안군의 오랜숙원사업이였던 지도와 증도를 연결하는『증도대교』가 2010년 3월 30일 지역주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사적인 개통식을 거행하였다.



이번에 개통되는 증도대교는 총연장 L=1.9km이며 도로폭은 14.0m로 왕복 2차선으로 시공되었으며 주교량은 3경간 중로아치교로 연장 900m이며, 접속도로는 1,064m로 여기에 소요되는 총사업비는 751억원이 투입되었다.



증도대교는 2000년 10월부터 기본설계를 시작하여 2010년 3월 30일 오늘 임시개통에 이르기 까지 10년 동안에걸쳐 공사가 전개되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증도대교가 21세기 신해양시대를 맞아 지도, 증도, 임자를 중심으로 신안군 북부권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국최대규모의 태평염전과 엘도라도리조트, 갯벌생태전시관, 아름다운 해송숲으로 수상된 우전해변 한반도 해송숲등 슬로시티가 지정된 보물섬의 증도를 중심으로 신안군 북부권이 해양관광의 메카로 급부상 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증도대교를 기념하는 전망공원을 만들어 이곳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다도해를 바라볼 수 있는 한옥정자 및 휴식과 사색을 즐길 수 있도록 쉼터공간을 마련하였으며신안군의 청정이미지 와 섬 발전의 바램을 상징하는『증도대교 상징 조형물』농게를 제작 설치하여 새로운 관광명소를 만들었다.



금회 개통하는 증도대교는 임시개통으로 차량만 통과되며 금년7월경 준공 완료 후 차도와 인도가 완전개통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