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전국태권도 최강자는 누구?
해남서 오는 8일부터... 전국종별태권도대회 열려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3-03 18:39:17


태권도인의 한마당 전국종별대권도대회가 전남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열린다.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열전에 들어가는 종별태권도 대회는 고등부,일반부 등 총 3천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하며 해남군, 해남군체육회,해남군생활체육회, 해남군태권도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잘 알려진 것처럼 지금까지 입상성적이 전혀없는 아마추어 선수들만 참가하는 대회로 신인들의 폐기를 느낄 수 있는 대회다.



경기진행은 일반부와 고등부로, 고등부는 우수선수 조기발굴과 대학진학시 혜택을 주기 위해 고학년(3학년),저학년(1,2학년)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해남군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지난해 9월 해남에서 치뤄진 대학태권도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었다는 대한태권도협회의 판단에 따라 열리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해남군관계자는“이번 대회기간 중 연인원 3만여명이 해남군에 머물 것으로 파악되며 경제파급효과만도 18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 2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컵 제46회 춘계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오는 4월에는 KBS배 전국레슬링대회, 5월에는 전국 종별펜싱선수권대회 유치가 확정되었으며, 하반기에는 축구대회, 배구대회등이 계획되어 있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스포츠대회 개최지로서 자리잡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