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안고 달리자! 고흥에서 우주로!
-고흥우주마라톤클럽회원 매주 토, 일요일 위성성공발사기원 달리기에 나서-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15 17:55:18


고흥우주마라톤클럽(회장 명창조)은 지난 12일 22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21킬로를 달리며 나로위성 성공적 발사를 기원하는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나로 1대교 전망대에서 출발하여 동일면을 순회 후 나로2대교를 경유 최종 종착지인 봉래면의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한 우주체험관까지 약 21키로를 달렸다.



나로우주센터로 가는 길가에는 해안경관이 한눈에 보였으며 하늘은 맑고 화창하여 마치 우주로 희망을 안고 달리는 것 같은 충동으로 참석자들 모두 뿌듯한 마음이었다.

클럽회원들은 7월 30일 나로위성 발사 전까지 매주 토·일요일을 이용하여 도양읍 소록방면, 도화면 내발해수욕장, 영남면 남열해수욕장 등 방면으로 성공적인 위성발사를 기원하는 달리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갖기로 했다.



또한 명회장은 올해 개최될 "제5회 고흥우주마라톤 대회"를 오는 11월 29일(일요일) 오전10시 고흥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키로 하였으며, 고흥은 온난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풍부한 친환경 농산물이 생산되어 동계전지훈련장으로 각광을 받는 우주항공중심도시로 전국의 마라톤 매니아들이 대거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우주마라톤클럽은 지난 2003년 결성되어 현재 62명이 활동중에 있으며 전국마라톤대회 참가와 자체동호회활동, 고흥우주마라톤 대회 개최 등을 통하여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의 홍보와 마라톤 인구 저변확대와 군민 건강증진 도모에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