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소하천 정비사업 평가 우수기간 선정!!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30 08:56:44

소방방재청이 실시하는 2008년 소하천정비사업 점검결과 장흥군이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장흥군은 그동안 소하천정비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소하천 유지관리 또한 타 시 군 구보다 월등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소하천정비종합계획 수립 추진실적, 소하천정비사업 추진실적, 지방비 부담금 확보실적, 소하천 유지관리, 지시사항 이행실태, 시·도에서 추진한 우수 수범사례 등 6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소하천 정비종합계획에 따른 실시설계의 적정성, 축제 및 호안계획구간 적정성, 적정한 계획하폭의 설계 시공 및 제방계획고의 적성 시공 등 세밀한 부분까지 점검이 진행됐다.



소하천 정비사업은 사전 재해예방을 위해 하상과 제방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장흥군은 2008년 여의 소하천 등 8개 소하천에 대한 정비 사업으로 쾌적한 하천을 조성해왔다.



장흥군은 지방재정 조기집행과 관련하여 재해위험지구사업 및 소하천정비사업 등은 전 공정을 마무리한 상태로 우기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앞으로 하천정비사업의 추진방향은 "군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친 자연형 하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