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간부공무원 창의와 리더십 함양 교육 실시
-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변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4 05:44:31


순천시는 시 산하 전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로얄호텔 웨딩홀에서 창의와 리더십 함양 교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 개최 준비 등 대한민국생태수도 순천을 완성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변화 관리 능력 함양과 간부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할 자세와 역할을 확립하고 직원간 소통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계획 설명에 이어 노관규 순천시장 특강, 그리고 주요 시정을 공유하고 변화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일 특정 주제를 가지고 외부 강사 초청 특강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근무 시간을 피해 매일 아침 7시부터 8시 40분까지 실시하고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체 집합 교육보다 강의 주제를 미리 정해 희망 분야를 선택할 수 있는 분산 교육을 실시한다.

첫날인 22일에는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계획 설명에 이어 노관규 순천시장의 ‘간부공무원의 역할과 자세’란 주제로 특강이 있었으며, 7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유철수 성공개발원 원장의 ‘변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란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유철수 강사는 KBS,MBC,SBS 등에 다수 출연했고 삼성전자,LG전자 주요 대학교 등 5,000여 회의 강의 경력과 전국 1호 성공 코치로 공인 받은 명강사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직간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다변화하고 있는 현실에 공무원들에 대한 신뢰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인드 제고와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해법을 찾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이번 교육후 교육 내용을 전 직원에게 전파하고 강의 내용을 분석하여 향후 시정 운영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23일은 조직혁신연구소 이상욱 소장의 “미래지향적인 조직관리”,

24일은 변환경영연구소 정필영 소장의 “조직 관성의 늪에서 벗어나라”,

25일은 한국리더십센터 김영균 전문위원의 “리더십과 역량강화”,

26일은 뉴패러다임교육원 강용일 원장의 “변화와 생존”이라는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