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상반기 전라남도 인재육성장학금 수여
봉사선행자 신보민 등 21명에 17,200천원 수여
| 기사입력 2009-05-08 21:22:10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5.7일 군청 상황실에서 2009 상반기 전라남도 인재육성장학금을 초·중·고·대학생 21명에게 수여했다.

이번 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봉사선행자로 선정된 신보민(금산종고) 학생과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성적우수자 박경진(대불대) 학생을 비롯한 초·중·고대학생 등 21명으로 17,200천원이 지원된다.

전라남도인재육성장학금은 미래 전남발전의 신성장 동력을 이끌어 나갈 다양한 우수 인재를 발굴하여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핵심인재로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박병종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전념하여 장학금을 받게 된 것에 대한 축하하며, 희망찬 포부와 긍지를 갖고 21C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주도해 나갈 우수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교육환경개선을 군정의 한축으로 삼고 영어경시대회, 중고등학생 아카데미, 신문 활용 교육 등 면학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지역교육발전의 토대가 될 교육발전기금을 2010년까지 100억원 이상을 조성할 목표로 모금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