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며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제 이해교육 컨설팅 연수개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22 23:01:31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어방초(교장 김효문)에서는 4월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교직원을 대상으로 본교의 시청각실에서 국제이해교육 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국제이해교육은 유네스코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녹색성장 교육, 세계문화유산교육, 지구공동체 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서 구현하고 실천하여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올해 학교특색으로 운영한다.



2014년 어방초의 국제이해교육은 창체시간을 이용한 녹색성장 동아리 운영, 다문화를 적용한 영어캠프 운영, 해외난민 후원을 위한 아나바다 행사, 창체시간 학교특색활동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어방초 교원들은 국제이해교육전문 컨설팅 강사(교감 최병섭)를 통하여 유네스코 협동학교의 추진방향을 인식하고 미래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진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손정희교사는 “글로벌 시대에 지구촌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환경을 생각하며 작은 사랑을 베풀자는 취지에 공감하며 온 교사가 함께 협력해서 좋은 결과를 이루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