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 거듭나고 있는 학부모들
김해교육지원청,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대상으로 기초교육 실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21 09:51:00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2014년 4월 22일과 24일부터 25일까지 3일간(18시간)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소속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39명을 대상으로 국립김해박물관에서‘2014.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부모들과 지역인사로 구성되어 자녀가 소속된 학교에서 집단상담 활동을 진행해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정서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담임교사에게 전달해 상담 및 치료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기초교육은 청소년 이해 및 상담의 실제를 시작으로, 상담이론,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 ADHD의 올바른 이해, 상담과정 및 전략,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자질과 역할, 부모교육을 통한 자기인식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 순으로 진행되며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봉사자들은 교육을 통해 상담 전반에 관한 기초 소양을 쌓게 되며, 이를 토대로 각 소속 학교에서 집단상담 및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고영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내 아이만이 아니라 우리 아이를 바르게 키우기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 첫발을 내딛은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다양한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에게 위로가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