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두마리 물고기 사랑 이라는 여행 에세이집 출간
실크로드와 차마고도를 넘어선 1만 킬로 대장정!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07 19:00:59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는 스토리텔링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인도의 아요디야에서 김해까지“Asia Forever Romance Road"를 답사(여행작가 남기환)하고 「두마리 물고기 사랑」이라는 여행 에세이집을 출간하였다.



이 책은 김해 허씨의 시조이자 가야 김수로왕의 비, 허왕후가 사랑을 찾아 떠나온 길을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재현한 답사 여행기이다. 아유타국의 공주허황옥이 지나온 ‘영원한 사랑의 길’ 1만 킬로미터 대장정의 흔적인 ‘두마리물고기‘ 문양을 이정표 삼아 여행을 한 것이다.



실크로드와 차마고도를 넘어서는 길 김해에서 멀리 인도의 아요디야까지 이어지는 길을 만들고 그 길 위에 아직 끝나지 않은 꿈같은 사랑 이야기를 만들겠다는 결심으로 떠난 여행길은 오로지 두 마리 물고기 형상만이 남아 그 길이 포에버 로맨스 로드임을 안내해 주었다.

저자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만나게 되는 두 마리의 물고기 형상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혼자였지만 외롭지 않았고, 꿈같은 몽상과 환영에 빠져들었다. ‘Forever Romance Road’에서의 가슴 뛰는 만남은 지친 여행자를 신비롭고 경이로운 세계로 인도하기에 충분했다.



영원한 사랑의 화신이 된 김수로왕과 허황옥의 이야기는 각박한 세상을 사는현대인들에게 순수에 대한 회기와 한 템포 쉬어갈 수 있는 여유와, 들꽃과 같은 아름다운 향기를 줄 것이다. 역사 속에 잠들어 있는 이 영원한 사랑의 길이 세상 밖으로 나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다면 김해시가 우리나라를 넘어 느낌과 끌림이 있는 세계적인 테마 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김해시는 영원한 사랑 이야기를 컨텐츠화하고 향후 적극적인홍보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김해시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Romantic City로 만들 것이며 세계인이 가장 방문하고 싶어 하는 사랑의 도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