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신안초등학교,지구촌 친구 사랑의 희망편지 전달했어요~!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05 10:17:07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신안초등학교(교장 이윤옥)는 4월 3일 지구촌 나눔 가족 희망 편지 및 성금 전달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을 실천하고 소외되고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기 위하여 4월 3일 굿네이버스 부산경남본부에 ‘지구촌 나눔 가족-사랑의 종이 모금함 및 희망편지’를 전달하였다.



지난달 20일 ‘사랑모금함’을 학생들에게 배부한 후 약 2주 동안 자신의 작은 용돈이지만 아껴서 어려운 지구촌 친구들을 위해 모으는 일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뿐만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방글라데시의 '아리프'친구의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 CD를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시청한 후 희망편지도 써서 모금함과 함께 전달하였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일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의 아름다운 마음을 서로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흐뭇해하였으며, 학생들 역시 가난과 여러 가지 질병으로 힘들게 고통 받고 있는 지구촌 친구들의 삶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꾸준히 지구촌 곳곳에 소외된 친구들의 삶에 관심을 가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