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 대동리 교통안전교육장 군민 자전거교실개강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02 13:11:00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4월 1일부터 거창읍 대동리에 교통안전교육장을 개장하고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자전거교실을 개강했다. 자전거교실은 자전거 타는 요령과 도로 주행 시 교통질서에 대한 교육을 병행하여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거창흥사단(대표 도재원)이 운영을 맡아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2시간씩 교육하여 100여 명 이상이 이수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흥사단은 공인자격을 취득한 실력 있는 강사를 확보하고 체계적인 교육이 되도록 충분한 교육 자재를 갖추는 등 최선의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육은 이론 과정으로 자전거 구조 및 기능, 주요부문 명칭, 정비 및 응급처치, 관련법령에 대한 것과 실기 과정인 자전거 끌기, 서기, 중심잡기, 주행 제세 교정, 직선주행, 코너주행, 언덕주행, 단체주행, 도로적응 주행, 그린씽 이용 주행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전거 운행에 자신이 없거나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자전거교실을 이수하면 누구나 자신있게 자전거를 탈 수 있을것이라 기대된다. 첫날 교육에 자전거에 대한 안전교육과 자전거 끌기, 오르내리기, 중심잡기 등 기본 교욱을 통해 자전거 타는 법을 이해하고 두려움을 없앨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되어 참석한 교육생에게 큰 도움이 됐다. 거창군은 올해 열린 군민 자전거교실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자전거 문화가 생활화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