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관광홍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3-10 13:28:44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에서는 김해관광의 내비게이션 역할을 담당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인 ‘김해관광’ 및 모바일웹을 개발해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최신 트랜드에 맞게 김해관광 정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서 김해를 찾는 관광객의 편리를 도모하고 사전 관광정보를 충분히 알림으로서 관광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해시는 가야 철기문화의 발상지로서 시가지 곳곳에 많은 문화 유적이 산재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관광산업이 활성화 되지 못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으나 김해가야테마파크 및 특급호텔, 워터파크 등 초호화 현대식 시설들이 금년에 개장을 하거나 준비를 서두르고 있어 관광인프라가 점차 정비되어 가고 있다.

다양한 현대식 시설의 정비와 함께 고대 가야의 문화유적지가 어우러지는 김해지역은 진영 봉화마을과 함께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앱 보급을 통해 관광객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스마트폰 앱은 현재 시스템 테스트를 완료하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2가지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 스토어, T-스토어에 접속한 후 ‘김해관광’으로 검색해 내려 받은 후 사용하면 된다.

앞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종 문화 예술행사 및 관광정보를 앱 사용자에게 자동알림으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