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04 19:35:37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홍기 군수)에서는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관내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복지관의 김장나눔 행사는 재가복지 밑반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제1회 복지관 문화교실 수강생들로 이루어진 한사랑 봉사회에서 지난 1992년부터 21년째 김장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매서운 한파로 인한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 걱정을 덜어주고자 추진된 이날 행사에는 40여명의 한사랑 봉사회 회원과 배달 봉사자들이 참석해 손수 양념을 버무렸다.



21년째 밑반찬 조리봉사와 김장봉사에 참여해 온 한사랑회 이경남 회장은 “경기 불황으로 어느 해보다도 춥고 힘든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훈훈한 사랑을 전달해 줄 수 있는 선물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재가복지 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으로 매년 1월에 읍면으로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아 선정하며, 밑반찬 전달서비스, 정서후원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은 관내 재가복지 대상자 240가정에 각 10kg씩 전달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