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작은 실천으로 큰 사랑을 나누세요!
거창군, 2013년 하반기 사랑의 헌혈의 날 운영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23 18:22:55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오는 11월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군청 앞 로터리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함께 작은 실천으로 큰 사랑을 나누는 하반기 사랑의 헌혈의 날을 운영한다.

헌혈은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몸무게 여 45kg 이상 남 50kg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만 65세 이상은 60∼64세까지 헌혈 경험이 있는 분이어야 한다.

또한, 2004년 7월 1일 도입된 헌혈 실명제에 따라 반드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해야 하며, 헌혈 참여를 위해서는 아침식사는 필수적이며 헌혈 전 과음 및 과로는 피해야 한다.



해마다 동절기는 추위, 폭설 등 계절적 요인과 송년회, 시무식, 방학 등 각종 행사로 헌혈량이 급감하여 혈액 보유량이 부족해지는 시기로서,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 생명을 나누는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헌혈의 필요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는 시점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작은 나눔의 실천이 생명을 구하는 기적으로 이어지는 헌혈에 많은 군민들이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이번 헌혈의 날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