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2동 건강 걷기 대회 성황리 개최
- 주최처 깜짝, “두발로 가꾸는 청춘행복” 시민공감 1,500명 몰려 -
| 기사입력 2013-11-18 13:01:55
[김해타임뉴스=류희철기자] 지난 11월 16일 오전 9시, 장유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장유2동 건강 걷기 대회에 시민 1,500여명이 참여하여 운집하면서 주최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동민들은 “두발로 가꾸는 청춘행복”이라는 소통 공감대에 적극적인 호응을 보였고 남녀노소 없이 즐겁고 희망이 가득한 풍성한 행사였다.

특히, 김맹곤 김해시장과 경남도의원 및 시의원 등 장유지역 공공(유관)기관장을 비롯한 관내외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하여 대회가 더욱 더 빛을 발했다.



금번 대회는 장유역사를 새롭게 바꾼 역동적인 분동 100일여만에 첫 대규모 행사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씻어내고, 동민들의 새로운변화의 공감을 얻어낸 성공적인 행사로 평가된다.



대회는 장유2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각 자생단체(통장단,바르게살기,새마을남여단체,자율방범대,적십자봉사회)가 후원하여 참가자 전원에게 스카프와 복주머니 등 기념품을 만들어 동민들에게 증정하였다.



또한 우리동네 알기에 따른 부대행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스포츠종목(티볼,커롤링,핸들러,츄크볼,인디안카 등)을 마련하고 걷기 코스 곳곳에 심어 가을도심 향취을 느끼며 애향심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여 이채로웠다.



코스는 장유스포츠센터(젤미 다목적구장)를 출발,삼문초등학교장유2동주민센터,농협서지점,롯데마트,장유도서관,서부경찰서,수변공원을 반환점으로 119안전세터를 지나 출발지점인 장유스포츠센터로 진행되었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주최측에 마련한 축하공연과 세탁기,자전거,한우선물세트,스포츠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 하여 행복과 행운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에 박종주 장유2동장은 분동이후 첫 행사로 우리 3만5천여명의 주민들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기원하며 지역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행사임을 밝히고 “금번 성공적인 개최는 전 주민자치위원과 자생단체가 밤낮으로 준비를 해 주고 봉사를 하여 화합된 즐거운 날이었다.”며 동민들을 위해 애쓴 자생단체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공을 돌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