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없는 거창군 만들기! 산불예방활동 대대적 전개
거창군, 2013년 산불예방 기원제 및 산불감시원․전문진화대 발대식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7 09:53:21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15일 건흥산 정상에서 이홍기 군수, 구인모 부군수, 실과소장, 직원, 전문진화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없는 거창군 염원 기원제를 봉행한 후, 종합사회복지관 대회의실에서 읍면장, 전문진화대, 초소감시원, 읍면감시원 200명과 산불 없는 거창군을 만들기 위한 결의다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기원제에 초헌관으로 참석한 이홍기 군수는 산불담당부서 및 전문진화대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어 줄 것과 산불예방에 너나 할 것 없이 군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발대식에서는 산불감시원 및 전문진화대 일동 결의문 채택을 통해 산불로부터 귀중한 산림이 잿더미로 변하지 않도록 산불예방과 진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홍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산불예방과 산불발생시 최일선에서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거창군의 산림을 지킨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은 결의문 채택을 시작으로 산불예방활동, 진화요령, 안전수칙, 응급처치 요령 등을 교육하고, 산불관련 동영상 상영을 끝으로 마무리 했다.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 중이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200명의 산불감시 인력을 사역하여 내년 5월 15일까지 산불 없는 거창군을 만들기 위해 산불예방과 계도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께서도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는 일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