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페낭시장 일행, 김해시 방문
| 기사입력 2013-10-24 08:04:57
[김해타임뉴스=류희철기자] 말레이시아 페낭시 파타히야 빈티 이스마엘 시장 일행이 23일 경남 김해시를 방문했다.

페낭시와 김해시는 TPO(아시아태평양관광진흥기구) 회원도시로서, 김해시는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도시정부와 여러 관광관련 업체와의 관광마케팅 및 정보 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7년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페낭시와도 우호협력을 해 오고 있다.

페낭시장 일행은 김해시 진례면의 건축 도자 전문 미술관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과 김해의 대표적인 축제 김해분청도자기 축제장을 관람한 후 김해시청을 방문하였다.



이에 김맹곤 시장은 환영 인사말을 통하여 독특한 건축과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문화 유적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페낭아일랜드의 역사 문화적 가치에 깊은 관심을 표하였다. 그리고 대성동고분박물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과 관련하여 페낭시의 협조와 지원을 부탁하였다.



이에 파타히야 빈티 이스마엘 시장은 김해시의 가야문화유산의 유네스코 등재 추진에 따른 페낭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약속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