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주촌선천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내 기존농로 폐쇄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2 18:00:11
[김해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해시 풍유동, 주촌면 선지리 천곡리 일원 1,306천㎡ 부지에 택지를 조성하는 주촌선천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다.

그동안 미납된 지방세 및 국세 4,571백만원과 대체산림조성비 46백만원을 금년 2월에 납부하고 농지조성비 126억원도 금년 7월에 납부완료하였다.

금년 8월초에 (주)삼정기업 외 3개사가 공사를 착수하여 현재 부지성토공사를 진행 중에 있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비산먼지발생 및 소음 등의 방지를 위하여 외부로부터 사업구역을 차단하는 휀스를 설치하고 있으며, 사업지구내 지장물 보상도 84%정도 진행 중에 있다.

주촌선천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측에서는 사업구역 전반에 부지성토공사와 연약지반처리, 구조물 및 배수공사 등을 위해서는 사업구역내 기존농로폐쇄가 불가피함에 따라 구역내 기존농로(L=10.9km)를 2013년 11월 1일부터 폐쇄하니 통행인들이 사전에 인지하여 통행에 착오가 발생되지 않기를 협조 요청했다.

그리고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 중인 본 사업을 2017년경 완공하여 사업장기화에 따른 주민불편을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