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소방관 되다
하동소방서, 센터 아동·청소년 대상 소방관·물소화기 체험 등 소방안전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7 11:38:25

[하동=타임뉴스]하동소방서(서장 최주경)는 지난 25일 하동119안전센터에서 하동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동지역아동센터는 지역에서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부족한 학습을 돕거나 피아노 배우기, 한자·영어 공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설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방학을 맞아 평소 찾기 어려운 소방서에서 소방관 되기 체험, 일반응급처치 교육, 물소화기 체험 등 생활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에 대처할 수 있는 교육을 받았다.

특히 소방관 되기 체험에서는 화재 때 입는 방한복을 입고 소방관이 된 것처럼 늠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지도 선생님은 “소방관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자 장래에 바라는 직업이기도 하다”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경험하게 해줘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