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 초등생 대상 예절학습당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1 22:03:17


[산청=타임뉴스]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회장 박우만)는 11일 오전 10시30분 산청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산청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220여명을 대상으로‘2011년 예절학습당’을 운영했다.







이번 예절교육에는 성균관대 유도회 정영숙 강사를 초청, 예절의 의미와 효도의 본질, 가정의례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인예절과 가정예절, 학교 생활예절, 사회예절에 대한 실기교육을 병행해 이론과 실습을 접목한 유익한 학습의 장이 되었다.

오늘날 핵가족화가 보편화되면서 어린이들에게 가정에서의 예절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지만,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고 자녀들의 방과 후 학원 참여 등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대화가 부족해 가정예절에 대한 관심이 소홀해져 가고 있다.

이에 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가는 환경 속에서 어린이들이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전통예절을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매년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생활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어린이들이 예절과 경로효친사상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함으로서 인성과 감성, 공동체 의식을 골고루 갖춘 사회 구성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