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복지증진대회제3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복지증진대회
- 편견은 차별을 낳습니다. 배려는 평등을 낳습니다.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8 12:03:25

[김해=타임뉴스]김해시는 오는 4월 29일(금요일) 김해문화체육관(봉황동 소재)에서 제3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11회 장애인복지증진대회를 개최한다.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이 올해로 서른 한번째를 맞이하여 더욱 알차고 다채로우며 장애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장애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권리선언 낭독과 임태봉 김해시 장애인단체 연합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김맹곤 김해시장의 축사,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김해시지부 김성자 부회장외 2명이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고,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김해시지회 김우철 외 9명이 김해시장 표창을 수여받는다.

기념식 후 축하공연에서는 참가한 장애인들의 장기자랑과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즐겁고 흥겨운 화합의 장과 장애인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많이 준비하였으며, 스포츠 마사지, 발 마사지, 수지침 및 이․미용 서비스 등이 함께 운영 된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900여명과 자원봉사자 100여명 등 1,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