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 봉사단체 군민의 날 일일 찻집
하동군 화개면자원봉사협의회, 5월 가정의 달 이웃돕기 기금 마련…연중 봉사활동 전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8 13:15:08

[하동=타임뉴스]하동군 화개면자원봉사협의회(회장 배길수.이호영)는 15일 하동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7회 군민의 날 행사장에서 ‘사랑 담은 일일찻집’을 열었다.

협의회는 일일찻집으로 생긴 수익금으로 5월 가정의 달에 생활이 어려운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배길수 자원봉사회장(53)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이런 작은 힘들이 모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1년 신임회장을 맡은 배길수 회장은 회원들의 단합된 모습과 앞으로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회원들이 단체로 입을 수 있는 단체복 30벌을 구입해 전달하면서 회원들의 사기와 긍지를 높였다.

한편, 30명으로 구성된 화개면자원봉사협의회는 연중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해 명절 이웃돕기, 다문화가정 방문하기, 쌍계사계곡 자연정화활동, 녹차 동해피해 농가 녹차밭 전지 봉사활동 등 매월 과제를 정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