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 초등학교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4 15:12:47

[남해=타임뉴스]남해군 청소년종합지원센터가 최근 인터넷 등을 통해 접하기 쉬운 잘못된 성문화를 제대로 알려주고,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오는 18∼19일 이틀간 『초등학교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관내 4개 초등학교에서 신청자를 모집해, 대상 학교 교실이나 강당에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진주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의 초청 강사가 영상자료와 ppt 자료를 활용해 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통해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타인의 몸을 존중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현재 청소년들의 몸이 과거에 비해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인터넷 등 사이버 세상을 통한 성 접촉의 기회가 늘어나 어려서부터 올바른 성가치관을 정립시킬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스스로 자기 주도적․실천적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성지식을 습득하고, 성문화에 대한 비판적인 안목을 갖춰 건강한 성정체성을 지닌 개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