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생활속의 민방위 교육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1 13:18:22

[산청=타임뉴스]산청군은 일상 생활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로부터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12일 산청문화예술회관과 13일 단성면 복지회관에서 2차례에 걸쳐 민방위대원 360여명을 대상으로 2011년도 민방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과 화재 실 사례, 재난대비 실무 등 국가 안보 뿐 아니라 실생활 속에서 비상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과 해일 등 기상재해 대비교육과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소방관의 화재 실 사례 등 소방분야 생활안전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는 권영 전 부산 사하구청장을 초빙해‘조직의 성과관리’라는 주제로 조직의 운영에 대한 특강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민방위 교육을 통해 생활속에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사고예방과 다양한 현장 민방위교육으로 생활민방위 정착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