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금서면, 향기로운 라일락마을 조성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2 09:53:39

[산청=타임뉴스]산청군 금서면은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1일 화산마을회관 주변을 라일락 향기 가득한 꽃동산마을로 새 단장했다.



이번에 조성하게 된 꽃동산 마을은 화산마을 유지였던 고 라준태씨의 유지를 받들어 아들 라대식(서울 거주)씨가 라일락 나무 100주를 헌수해 마을주변에 식재한 것으로, 금서면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화산마을 주민 등 40여명이 참여해 조성하게 됐다.



서진원 금서면장은 “이번에 식재한 꽃동산 마을을 잘 관리해 향기롭고 즐거운 휴식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정비에 신경 써 주길 바란다”라며 “오는 식목일 행사가 의례적인 문화행사가 아니라 평소에도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을 생활화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서면은 관광객들에게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아름다운 약초꽃길을 조성, 금서면의 특색을 잘 살린 청정약초생산지역으로 변화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