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지족갯마을 영등사리 체험
자연산 해산물 채취와 함께 모세의 기적 현상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1 12:47:34

[남해=타임뉴스]남해바다의 정취와 바다 내음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지족 갯마을로 해산물 채취하러 가자!



지족 갯마을(운영위원장 홍순주)은 태고적부터 내려온 원시어업 죽방렴 관람과 갯벌체험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자연산 해산물 체험행사를 삼동면 지족리 농가섬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일년 중 가장 물이 많이 빠지는 영등사리인 3월 19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도시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갯벌 생태계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체험행사가 열리는 농가섬은 평상시에는 바닷물이 드나드는 무인도로 일년에 한번 물이 빠지는 영등사리에는 삼동면 지족 1리 죽방렴 관람대 앞 갯벌체험 현장인 농가섬까지 모세의 기적 현상도 볼 수 있다.



갯벌체험 현장인 죽방렴 관람대 앞 농가섬은 마을 패류 양식장으로 자연산 굴은 물론, 바지락, 개조개, 고둥, 해삼, 개불, 미역 등 갖가지 해산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자연산 해산물 채취가 가능하다.



한편 어촌체험마을이자 정보화마을인 지족 갯마을은 해마다 체험행사를 열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성공적인 마을 행사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