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설정
다음달 20일까지 총력 대응체제 구축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1 12:46:08

[남해=타임뉴스]남해군이 산불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 산림자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4월 20일까지 산불특별대책기간을 설정․운영하면서 총력 대응체제에 돌입했다.



군은 봄철 산불의 40%, 대형 산불의 75%가 3월말부터 4월경까지 발생하고 있는 사실에 주목하며, 주민들에게 산불신고 요령과 당부사항을 공지하는 등 산불방지 업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등산객이 붐비는 이동면 복곡 주차장 등 3개소에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마을별 담당공무원을 지정 운영하는 한편, 마을이장 및 지도자로 구성된 명예산불감시원들이 일몰시까지 산불감시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청명, 한식일을 전후한 4월 2일부터 10일까지 50명의 산불전문 예방진화대를 기동단속반으로 편성해 산불취약지, 산림인접경작지 등을 집중 단속한다.



군 관계자는 “산불 대부분이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군민들은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행위, 산림 내 인화물질 반입 및 불을 피우는 행위는 삼가 달라“고 당부했다.



산불을 발견하면 군청 농정산림과 산불상황실(☎860-3999), 읍면사무소, 국유림관리소, 한려해상국립공원, 소방관서(☎119), 경찰관서, 군부대 또는 가까운 곳에 있는 산불감시원이나 마을이장 등에게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