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건의 산불도 나지 않게 하소서”
하동군 진교면, 금오산 정상서 ‘산불예방 특별기원 산신제’ 올려…산불방지 총력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8 12:17:58

[하동=타임뉴스]봄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잇달아 발생하는 가운데 산불예방을 기원하는 산신제가 하동에서 치러져 눈길을 모았다.

하동군 진교면은 17일 오전 9시 금오산 정상에서 산불감시원과 이장협의회,의용소방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특별기원 산신제’를 지냈다.

이날 산신제는 산불로 인한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고, 산불의 위험성과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산신제에서는 돼지머리와 시루떡 등 간단한 제물을 차려 놓고 여태진 면장의 주관으로 하동군에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호소하는 한편 진교면 발전과 면민의 무사 안녕도 기원했다.

진교면은 산불예방이 종료되는 기간까지 면민 모두가 산불예방에 경각심을 갖도록 농가별 안내문을 배부하고, 면사무소 중앙방송을 통해 하루 2차례 안내방송과 전 직원의 수시출장을 추진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