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새봄맞이 5만본 꽃단장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5 12:16:40

[합천=타임뉴스]합천군(군수 하창환)은 겨울 동안의 혹독한 추위를 털어버리고 화사한 새봄을 맞아 합천읍시가지 및 주요 관공서, 일해공원 등 주요도로변에 대대적으로 봄꽃을 단장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남정교~영창교, 일해공원앞 대로변, 군청입구 등 주요도로변에 팬지 등 봄꽃 4종 5만본을 식재 완료하여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도심속의 아름다움과 신선함을 제공해 주고 있다.

군은 매년 50만본의 꽃을 자체 생산하여 주요기관, 도로변 및 관광지주변에 사계절에 어울리는 화단을 조성함과 아울러 합천군 소재 각급학교 및 군부대 등에 분양해 식재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장경천년 세계문화축전을 앞두고 관광지 및 주요도로변에 아름답고 특색 있는 꽃길조성에 심혈을 기울여 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쾌적한 주변환경을 조성하므로써 관광객의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