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보건소 증축, 편의시설 대폭 개선
장애인․임산부 전용 주차장, 수유실 등 7종 편의시설 완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4 18:50:51

[남해=타임뉴스]남해군은 이달 25일 장애인,임산부 전용시설을 설치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7종의 편익시설을 대폭 개선한 보건소 증축 준공식을 연다.



특히 저출산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기관별로 대응책이 마련되고 있는 가운데, 보건소가 출산 장려를 위한 전용공간 등을 설치해 아이 낳기 좋은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점이 주목된다.



새로 개방될 보건소는 임산부 및 여성 전용 휴식처로 1층에 수유실 및 산모․임산부 전담상담실을 설치했다. 이는 진료를 받기 위해 방문한 임산부와 여성이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쉴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수유공간 및 안락의자, 출산 및 육아관련 잡지, 여성관련 정보 책자 등이 비치되어 복합 공간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보건소 앞마당의 계단식 보도블록을 일제 정비하고 장애인․임산부 전용 주차장 설치, 주차장 턱 없애기, 점자블록, 엘리베이터 설치 등을 통해 보건소를 찾는 방문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최홍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주 고객층인 노인과 장애인,임산부들의 눈높이에 맞는 편의시설 확충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편의시설에 대한 수시점검을 통해 군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오는 25일 보건소 증축 준공식 행사와 함께 28일부터 5일간 제1회 보건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해 군민과 함께하는 창조적인 보건소로 나아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