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홍현 해라우지 녹색농촌체험마을 사무장 채용
채용인원 1명, 오는 18일까지 접수받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2:24:56

[남해=타임뉴스]석방렴 맨손 고기잡이 체험으로 유명한 남해군 남면 홍현 해라우지마을에서 2011년도 녹색농촌체험마을 사무장을 채용한다.



체험마을 사무장은 농어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홈페이지 관리, 농어촌마을 홍보, 회계․문서작업 등 마을사무관리, 농어촌마을 행사기획, 고객관리, 주민교육 등 필요한 사항과 행정기관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농어촌지역 및 준농어촌지역에 거주하고 체험마을을 관리․운영하면서, 상근직으로 근무할 수 있는 19세 이상 65세 이하인 사람이면 가능하며 단기 채용자는 제외한다. 취약계층, 여성농어업인과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인증한 농어촌체험지도사 및 농어촌마을해설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는 우선적으로 채용한다.



채용인원은 1명이며, 채용기간은 오는 12월까지이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이며, 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고해 지원서 등 소정의 제출서류를 갖추어 군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860-3938)로 제출하면 된다.



석방렴은 바닷가에 돌로 담장 모양의 울타리를 만들어 밀물 때 들어와 썰물 때 빠져 나가지 못한 고기를 맨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잡는 가장 원시적인 어로방식으로 홍현 해라우지 마을의 대표적인 체험행사로 도시민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