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대학생 멘토링 사업
| 기사입력 2011-03-08 10:41:04

[함안=타임뉴스] 함안군은 저소득층 자녀들의 학력증진과 밝고 건전한 인성함양을 도와주고자 ‘2011 대학생 멘토링사업’을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실시하기로 하고 대상자를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말했다.

‘멘토링’이란 조직 내 유경험자가 구성원을 1대 1로 첨삭지도하고 조언해주는 교육방식이다.

멘토(조언자)는 대학(교) 재?휴?졸업자 이상 멘토를 희망하는 자를 선발하되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사범대학 재?휴?졸업자나 학업성적 우수자, 학습지도 유경험자를 우선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멘티(학생)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층 초등학생 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하되, 신청자가 많을 경우 고학년, 소년소녀가장세대 순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멘토링 서비스는 멘토와 멘티를 1대 1로 연결해 개별 가정방문 및 개별지도를 원칙으로 기초학습 및 교과과목 등 부진한 학습을 지도해주고 가정 및 학교생활 관련 고충을 상담해주는 한편, 월 1회 영화?전시회?독서토론 등 각종 문화체험활동 등을 멘토와 멘티가 사전 협의한 계획에 맞춰 탄력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군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심어줄 수 있고 개별첨삭지도로 교육격차가 다소 해소될 것은 물론 사교육비 경감으로 가계부담도 한층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멘토일 경우 멘토용 신청서와 재학(휴학 또는 졸업)증명서 및 활동계획서를 멘티일 경우 멘티용 신청서를 작성하여 모집기간 내에 군 주민생활지원실이나 읍?면사무소로 방문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이번 사업과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주민생활지원실(580-247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