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겨울철 수박 출하 본격화
함안 군북면 월촌지역 겨울 싱싱 수박 출하, 당도 탁월
| 기사입력 2010-12-20 16:35:53

[함안=타임뉴스]

함안군 군북면 월촌지역에서는 2010년도 겨울철 수박출하 작업이 본격화되어 도시민들의 겨울 입맛을 더욱 달콤하게 하는 유혹의 손짓을 하고 있다.



여름철의 대표 과일로 알려지고 있는 수박이 이제는 사시사철 우리 곁에서 즐겨 먹을 수 있는 것은 영농기술이 발달하면서 하우스 재배기술과 농가가 늘어나면서 물량공급이 늘어나면서이다.



특히 월촌지역은 청정지역의 맑은 용수와 겨울철에도 일조량이 풍부하여 비닐하우스 안의 높은 온도로 수박 성장에 적정한 온도유지로 당도가 높고 크기도 여름 수박 못지않아 그 맛이 탁월한 것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출하 가격은 1kg당 2,800원으로 5kg 정도 되는 수박은 12,000원 ~ 13,000원에 출하되고 있으며, 현재는 대구, 충청도 지역의 도매시장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본격 출하될 시점인 1월 이후에는 서울 가락동시장 등으로 판로가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함안군은 현재 전국 겨울철 수박의 60~70%가량 생산하고 있는데 이 중 월촌권역에서 가장 먼저 출하되고 있

으며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품질로 겨울에 여름을 맛볼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로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함안수박 상품 인지도 상승으로 농가의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월촌지역에서는 월촌수박의 달지오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및 청소년,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자연환경 등을 활용하여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절별로 운영하고 있어 또다른 수박체험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lgeo.co.kr)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