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면 농협군지부장, 1일 명예군수
군정업무 파악, 현장방문 활동
| 기사입력 2010-12-20 13:27:39

[남해=타임뉴스]



남해군의 1일 명예군수에 위촉된 박성면 농협중앙회 남해군지부장(53세)이 지난 17일 하루 군수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 13일 정현태 군수로부터 위촉패를 받고 간부회의에 참관하는 등 명예군수로서의 첫 활동을 시작했던 박성면 명예군수는 지난 17일 아침 9시에 출근, 군정업무 파악과 행사 참석, 현장 방문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냈다.

박 명예군수는 지난 때와는 달리 '미니 신문고'도 운영했다. 미니 신문고는 군민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군에서 운영해 오던 '자치 신문고'를 축소해 만든 것으로, 이날 공공비축미곡 매입과 영농회 운영 등 2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박상헌 쌀전업농연합회장은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끝났으나 농가 다수에서 출하를 하지 못한 벼가 많이 남아 농민들이 크게 고민하고 있다"며, "농민들의 시름을 들어줄 수 있도록 농협에서 자체 매입 물량을 늘려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박 명예군수는 "지역농협장하고 논의해서 결정토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바르게살기운동남해군협의회 연말총회에 참석, 회원들을 격려하고 이길한 행정과장으로부터 군 기본현황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오후에는 나비생태공원과 군부대, 남해군장애인복지센터를 차례로 방문, 장병과 시설관계자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박 명예군수는 "하루 동안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행정에서 얼마나 많은 일을 추진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으며, 전 분야를 다루고 있는 공무원들의 애로사항도 느끼게 됐다"며, 행정과 농협은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만큼 더 열심히 노력 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월 농협남해군지부장으로 부임한 박 지부장은 그동안 시금치, 마늘 등 지역농산물을 수도권 농협유통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매장에 직접 납품하면서 보물섬 남해농산물의 브랜드 강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농협남해군지부는 올해 상반기 농산물 유통사업 종합평가에서 산지유통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업적을 쌓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